성범죄 전문 정보/좆선일보, 엔번방 등 디지털 성범죄 정보

윤드로저 영상,여전히 검거되고 있습니다.

2022. 9. 6.

윤드로저 영상,여전히 검거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성전블로그에 찾아주신 여러분, 오늘 다룰 주제는 한 때 성전카페 내에서도 상당히 크게 불탔던 내용입니다. 바로 윤드로저 영상 관련 내용입니다. 윤드로저는 수 십명과의 성관계 영상을 온라인에 유포하고 자신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진 인물입니다. 알려진 바로는 그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몰래 카메라 앱을 킨 채로 핸드폰 거치대에 폰을 세워놓는 방식으로 피해자들 몰래 영상을 촬영하였는데요, 피해자들이 종종 의심을 함에도 불구하고 대담하게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윤드로저 영상이 유포가 된 것은, 한 피해자가 몰래 영상을 찍는 것을 깨닫고 경찰에 신고하여 이에 대해 조사를 받고 있는 중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로 결정하고, 피해자의 신상과 함께 딥웹에 모든 영상들을 업로드한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딥웹이었기 때문에 보통의 사람들은 이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으나, 2020~2021년부터 크게 성장한 불법 영상물 유포 사이트인 J 사이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유포되었고, 이로 인해 수 십명의 피해자 신상이 유출되는 등의 추가적인 피해가 생겼습니다.

윤드로저 영상을 유포한 윤드로저 본인은 사망하였기에 공소권없음으로 사건이 종결되었으나, 딥웹에서 이를 일반 인터넷에 업로드한 J 사이트 회원 등을 검거하였고, 이후 이를 소지하거나 유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검거를 진행하였고, 이로인해 최소 수 백명에 달하는 불법촬영물 관련 사범이 검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렇게 유포 등을 하는 행위는 기본적으로 성폭력처벌법 제 14조에 의거하여 유포범들은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불법촬영물은 몇 년 전까지 단순히 시청하거나 소지하는 것으로는 처벌을 받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윤드로저 영상을 포함한 불법촬영물로 인한 피해가 늘어나면서 단순 소지 및 시청을 한 사람에 대해서도 처벌을 할 수 있도록 성폭력처벌법의 개정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신설된 성폭력처벌법 제14조 4항은 불법촬영물을 시청, 소지하였다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음란물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는 윤드로저 영상들이 거의 다 삭제가 된 상황이기에 실수로 이러한 불법촬영물에 접근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다른 곳에 있었는데요, 중국 및 러시아에 위치한 토렌트 공유 사이트에 이러한 윤드로저 영상들이 유포가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토렌트의 경우 다운로드와 동시에 유포가 같이 이뤄지기 때문에 검거가 상당히 빠르고, 처벌도 무겁습니다. 그러다보니 러시아어나 중국어로 되어있는 토렌트 파일을 실수로 다운로드 받아 윤드로저 영상을 받는 사례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유포된 파일의 경우 토렌트 다운로드를 시작할 때 확인할 수 있는 파일 제목에서 윤드로저 영상물임임을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이었기에 사건해결이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 단순 소지에 따른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아니라, 유포에 해당하는 무거운 처벌을 받게 될 수가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불법촬영물과 관련되어 억울하게 사건이 진행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에는 아무래도 사건 해결을 위해서 전문가의 조력을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 이유는 디지털 포렌식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윤드로저 영상과 같은 디지털 성범죄 사건에서는 피의자의 전자기기를 압수하거나 임의제출 받은 뒤에 디지털 포렌식 수사를 진행하는데요, 포렌식 선별과정을 포함한 각종 수사단계에서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원마하게 사건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